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라이프/캐나다 생활정보

캐나다에서 여드름치료 어떻게 하지?

이미지 출처: https://www.lifelabs.com/

 

오늘 아침 일찍부터 둘째 아이의 여드름 치료 때문에 피를 뽑고 왔습니다. 캐나다에서 피를 뽑으려면 LifeLabs이라는 곳에 가서 의사가 준 검사 용지를 접수할 때 제출하면 됩니다. 이때에 이 검사가 10시간 금식인지, 혹은 특별한 제한 사항이 있는지를 체크하고 피를 뽑는데요, 오늘 이 검사를 왜 하냐면 둘째 아이가 17세인데 4개월 전부터 엄청나게 얼굴에 여드름이 생겼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s://www.lifelabs.com/

 

 

물론 몇년전부터 이 여드름 때문에 계속해서 피부 로션과 먹는 약을 주기적으로 처방을 받아서 치료를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증상이 심해져서 의사에게 갔더니 강력한 약을 준다고 하시길래 속으로 "진작에 주시지 왜 이제 와서..." 했습니다. 왜냐하면 3년 정도 계속해서 피부연고와 가끔씩 항생제 같은 약을 처방해 주셔서 먹고 바르고 했거든요.

 

캐나다에서는 병원비는 무료이지만 약값이 워낙 비싸서 1달정도 바르는 연고가 $130 (한국돈으로 10만 원쯤 되갰죠)이나 됩니다. 이 피부연고를 거의 2년 넘게 사용했는데 별 효과가 없었습니다. 의사 말로는 굉장히 좋은 연고라고 하는데 우리 아이한테는 효과가 없었습니다.

 

 

TactuPump

 

그래서 의사가 한달전에 처방해준 강력한 먹는 약 이소트레티노인 (Isotretinoin)을 1개월 먹고, 피검사를 다시 해야 한다고 해서 오늘 LifeLabs에 갔다 온 거예요. 왜냐하면 이 약이 간에 약간의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해서 1개월 복용 후 여러 가지를 체크한 후 추가로 한 달을 더 치료할지 결정하실 건가 봐요. 

 

인터넷에서 Isotretinoin을 검색했더니 여드름 치료 효과가 탁월하다라고 나와 있네요. 이 약을 먹으면 얼굴 피부가 굉장히 건조해지면서 피부에 있었던 여드름이 말라서 떨어지는 작용을 하는 것 같더라고요. 보통 성인의 경우 40 mg의 Isotretinoin을 먹는데, 우리 아이의 경우는 17세이고 해서 10 mg으로 처방을 받아서 하루에 한 번 2알 먹었습니다. 이 약은 비타민 A가 함유된 음식과 함께 먹지 말라고 해서 이 여드름약을 먹는 동안에는 종합비타민을 끝었습니다.

 

현재 한 달 정도 되었는데 많이 좋아졌고, 피검사 후 별다른 이상이 없는 경우 조금 더 이 여드름약을 먹어야 완전하게 나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는 사람마다 증상과 조건이 달라서 어떤 사람은 2개월, 다른 사람은 6개월간 이 약을 먹고 여드름이 완치되었더라고요.

 

이 약의 경우 약값이 한박스에 $20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고 효과도 좋아서 완치에 대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Isotretinoin 10 mg

 

 

 

위의 경우는 5.5개월 소요
3개월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