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여행정보

캐나다 퀘벡시티 여행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가다

몇 년 전 한국 드라마 도깨비가 인기를 끌면서 드라마 속 해외 촬영지인 캐나다 퀘벡주의 퀘벡시티가 유명해졌죠! 그래서 오늘은 캐나다 안의 작은 프랑스, 퀘벡주의 퀘벡시티로 떠날 거예요! 드라마 도깨비를 너무 재미있게 봐서 이번 포스팅이 더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자~퀘벡(Quebec) 주는 캐나다의 동쪽에 위치해 있고 토론토가 있는 온타리오주와 붙어 있는 캐나다 안의 작은 프랑스입니다.

 

 

Picture by https://www.google.ca/maps

 

근데 왜 사람들은 퀘벡을 캐나다의 작은 프랑스라고 말할까요?

그 이유는 캐나다의 역사적인 배경을 조금 알면 쉽게 이해가 됩니다! 

 

 

 

설민석샘~ 

 

1700년대에 영국과 프랑스는 몇 년 동안의 전쟁을 끝내면서 파리조약을 체결했습니다. 퀘벡은 이 파리조약을 통해 영국이 프랑스로부터 받은 옛 프랑스 식민지였습니다. 

퀘벡주는 이미 두 차례에 걸쳐 분리독립 주민투표를 실시했지만 모두 실패했습니다. 캐나다 연방정부는 프랑스어를 공용어로 지정하고 자치권을 대폭 인정하는 등 각종 융화정책으로 퀘벡이 연방에서 탈퇴하는 것만은 막으려고 힘쓰고 있습니다. 현재 캐나다 사회에서는 퀘벡주를 정치적 독립성을 가진 캐나다 내 자치지역의 하나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캐나다 안의 작은 프랑스라고들 인정? 하는 것 같습니다.

 

 

역사 수업 그만~ 드라마 촬영지로 출발하자구!

 

요기 다들 아시죠! 공유가 왔다 갔다 하던 그 문, 순간 이동할 때 나온 유명한 문이죠. 이 문은 극장, Théâtre Petit Champlain 에 있는 문입니다. 

 

 

Picture by https://www.google.ca/maps/

 

 

 

두 번째 촬영지 럭셔리 호텔 기억하시죠? 

페어몬트 샤토 프롱트낙 호텔(Fairmont Le Château Frontenac Hotel)입니다. Petit Champlain극장에서 8분 정도 걸으면 호텔의 웅장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에서는 이 호텔, 김신(공유) 소유로 나오죠. 

 

Picture by https://www.google.ca/maps/

 

이 호텔은 1990년대 초반에 완공되었는데 무려 100년 동안 지어졌다고 합니다. 밴쿠버에 있는 Fairmont Pacific Rim, 레이크 루이스에 있는 Fairmont Château Lake Louise 와 같이 이 호텔 역시 Fairmont 계열의 특급호텔로 굉장히 럭셔리한 호텔입니다. 

 

 

세 번째 드라마 속 장소 투어니 분수입니다.

Picture by https://www.google.ca/maps/

 

이 분수대는 퀘벡 주의사당 앞에 있습니다. 드라마 속에서 주인공의 뒷배경으로 자주 나왔죠. 여자 주인공 지은탁(김고은)이 분수대에 대해서 너무 이쁘다고 직접 언급한 적도 있었죠. 페어몬트 호텔에서 걸어서 10분 정도면 투어니 분수대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아브라함 평원 다들 기억하시죠. 드라마 도깨비의 엔딩장소이기도 한 아브라함 평원, 주인공 김신(공유)의 묘비가 세워져 있던 그곳으로 가시죠~

 

평원의 묘비들은 드라마 연출을 위해서 설치한 것이며 실제로는 아브라함 평원에는 묘비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곳에서의 엔딩신이 제일 기억에 남고 풍경도 너무 아름다웠던 것 같습니다. 

 

불행하게도 이번 코로나 사태로 캐나다에서 제일 사망자와 확진자가 많이 나온 지역이 퀘벡지역입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몇 년 전 드라마 속의 아름다운 퀘벡으로 하루빨리 돌아가서 많은 관광객들에게 그 아름다움을 보여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