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IT정보와 팁

앱인밴터로 로또앱 만들기

 

화면 구성 사진

 

이번 주 계획한 프로젝트 앱은 로또입니다. 현재 30% 정도 개발되었는데요, 지금까지 어떻게 작업하고 있는지 소개해 드릴게요. 일단,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개발되어 있는 로또 프로그램 중에서 메인 프로세스를 확인하고 나름대로 UI와 로직이 마음에 드는 어느 유튜버의 동영상을 참조해서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엡인밴터에서 만들고 있는 로또앱

 

 

위의 사진은 메인화면이고, 계획된 화면 갯수는 총 3개입니다. 첫 번째 화면은 시작 버튼을 가진 Home, 두 번째는 메인화면, 마지막으로 저장된 실행 로또번호 리스트를 화면에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블럭탭에서 작업한 사진

 

캐나다의 로또는 3개정도 있습니다. 로또 MAX, 로또 6/49, BC 로또 중에서 로또 MAX는 지난번에 캐나다 역사상 최고 당첨금인 한화 670억 당첨자가 나왔는데요, 이 게임은 1~50개 숫자 중 7개가 일치하면 1등입니다.

 

그래서 화면에서 최고 숫자와 볼 개수를 입력받아서 로또 번호를 만들 계획입니다. 왜냐하면, 나라마다 최고 숫자와 볼 개수가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경우의 수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사용한 이미지들과 삼성폰에서 앱을 실행한 사진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화면 테스트를 진행한 것인데, 전체적인 화면 디자인과 기능 등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작업 기간은 1주일 계획하고 있는데, 조금 피곤해서 늦어질 수 도 있을 듯합니다. 완성되면 다시 자세하게 포스팅하겠습니다. 

 

로또앱 개발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