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라이프/캐나다 취업 정보

캐나다의 영상,디자인, 프로그래밍 등 IT 관련 회사

캐나다 벤쿠버 지역은 다양한 
영상 제작 회사들과 컴퓨터 회사 등 IT 관련 회사
들이 많이 있습니다.

ILM web site

캐나다 벤쿠버 지역은 동부쪽보다 날씨가 따뜻하고 관광지들이 있어 촬영지역으로 적합한 까닭입니다.  아래 열거한 회사들 외에도 많은 크고 작은 회사들이 있지만, 그 중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회사들을 위주로 정리하였습니다. 보통 영상제작 회사에서 디자이너나 개발자를 구하기도 하고, 공공기관에서도 마케팅 목적으로 디자이너, 영상제작자 들을 뽑기도 합니다.

보통 봄, 가을에 많이 뽑는데, 서류를 넣어놓은 후 조건이 맞으면 6개월 후나 1년후에 연락이 오기도 하기 때문에 가고싶은 회사가 있으면 서류를 미리 넣어 놓고 기회를 기다려 봅시다. 취업을 하려면 취업비자(워크퍼밋)가 있어야 하는데, 큰회사들중 취업비자를 제공하는 회사들도 있고 아닌곳도 있으므로 회사 사이트에 들어가서 알아봅니다.
때로는, 인터뷰할때 사람이 너무 맘에 들어서 비자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인터뷰와 포트폴리오 준비를 잘하는 것이 필수라 하겠습니다.

영상제작 관련회사들

- 캐나다에 있는 헐리우드 유명 영화의 특수효과를 제작하는 회사들 입니다.

MPC website

MPC web site


애니메이션, 3D Modeling , Game 관련회사들

- 유명 게임회사, 애니메이션 회사들입니다.

EA web site

요즘은 코로나의 영향으로 상당히
채용건수가 줄었지만 IT업계는 온라인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요가 여전히 있습니다. 

그래픽 & 웹 디자인, UI/UX,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회사들

- 유명한 아마존, 애플, 삼성, 마이크로소프트 등에서 인재들을 찾고 있습니다.

 

캐나다 벤쿠버 지역 뿐만 아니라 토론토 지역 또한 서울처럼 많은 회사들이 들어와 있기 때문에 벤쿠버 지역의 회사에서 연락이 왔어도 회사에서 토론토나 미국 지역으로 발령을 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이 어느지역에서 일해도 상관이 없다면 그렇게 체크해서 서류를 제출합니다.

보통은 지역, 근무시간등에 크게 무리없는 사람들을 뽑기때문에 되도록 서류에는 다할 수 있는 것으로 체크하고 채용이 결정되면 차후에 본인의 상황에 따라 조금씩 조정해 나갈것을 추천합니다.